그럴 자신이 없다면 빈소 사용료나 음식 등 여러 가지를 생략해 최대한 부담을 줄일 수도 있다.
수식이 내포하는 뜻이 ‘아무런 연고가 없음이니까.가족처럼 살았지만 가족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이들도 장례에 참여한다.
은퇴한 지도 꽤 됐고 지금은 생활이 어려워서 기초생활수급비를 받고 있어요.장례식이 끝나고 빈소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듣다 보면.애도하길 원하는 이들은 누구나 빈소에 조문올 수 있다.
고인과 가까운 사이가 아니어도 기꺼이 그를 애도하러 오는 사람도 있다.동생이 죽었다고 했을 때 장례식장을 찾아갔더니 돈이 너무 많이 들더라고요.
무연고 사망자는 외딴 무인도에 살던 사람이 아니에요.
나 역시 그렇게 고인들을 오해했을 것이다.이 단체는 서울시의 보조금을 받아 왔다.
지난달 12일 촛불중고생시민연대 소속 학생들이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윤석열 퇴진 중고생 촛불집회를 열고 있다.감사원은 지난 8월부터 정부 보조금을 받은 시민단체 1716곳을 대상으로 특별감사를 진행 중이다.
다만 이런 민간단체 보조금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과정이 자칫 또 다른 방식의 ‘기울어진 운동장 ‘블랙리스트 만들기가 돼서는 안 되겠다.2020년 더불어민주당 출신 무소속 윤미향 의원의 정의기억연대 기부금 유용과 회계 부정 의혹으로 이런 문제가 이슈화됐지만 진보 정권에선 전반적인 조사나 개선을 하지 않았다.
Flink :
Link :
Copyright © Powered by | 텐아시아|겨울정원의 꽃 ‘히스’ | sitemap
한국 대기업들의 패밀리 스캔들'효자 S24' 삼성 갤럭시 세계1등 탈환…애플, 中서 미끄러졌다총선과 미 대선 겨냥한 북한의 '도발 꿍꿍이'‘과학 애국자’ 장영실의 후예들핵무기는 더 이상 북한 주민 삶의 해법 아니다벌써 ‘비명 학살’ 논란…혁신도 무풍지대인 민주당“이름 붙일 수 없는 큰 물건이 돼라”양승태·김명수의 실패를 극복하려면내년 세계무역, 재편 있어도 후퇴는 없다가슴 속 빈터에 세운 집은퇴 부부에게 필요한 3공내년 세계무역, 재편 있어도 후퇴는 없다코로나 백신은 생물학자와 컴퓨터공학자의 합작품동북아 안보 주요 변수로 떠오른 7광구 문제‘정책 불완전판매’가 낳은 ‘정책 미아’이재명 피습에 음모론·혐오 발언 봇물…테러만큼 부끄럽다정적도 껴안았던 링컨…정치의 복원, ‘포용’부터핵무기는 더 이상 북한 주민 삶의 해법 아니다어르신들 키오스크 공포증…이런 일 없게 할 '5분 묘책' 있다여당 무능·독선, 야당 폭주·횡포 모두 심판하겠다는 민심코리아 디스카운트와 대통령의 해법종이신문 신년호가 주는 단상대통령비서실장 교체, 민심 반영과 국정 쇄신 계기 되기를베토벤으로 맞는 새해첨단 소부장 생산의 허브 국가 만들어야핵무기는 더 이상 북한 주민 삶의 해법 아니다기술 발전은 소득불평등을 악화하는가9·11테러 치유한 갠더의 기적여당 무능·독선, 야당 폭주·횡포 모두 심판하겠다는 민심거대 양당의 의원 나눠먹기 꼼수